본문 바로가기

어린이반

향기나는 석고 방향제 만들기

​2017년 5월 20일 안식일 오후
참석자: 곽예찬, 김나희, 김수하, 오유정, 오건, 이현지, 표지연

-향기나는 석고방향제 만들기-

석고란 무엇일까요?


전세계에 고루 분포되어있고, 5000년 전에는 피라미드의 건축재료로 사용되었대요.
오늘 날에도 석고보드, 모형제작, 깁스, 광학기재 등에 사용한다고 하네요.
석고는 단단하지 않아 잘 깨지긴 하지만 부드러워서 다양하게 가공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졌다고해요.

오늘 아이들은 석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
준비된 학습자료를 가지고, 핸드폰으로 검색도해보고 빈칸에 들어갈 해답도 찾아봅니다.


처음 해보는 학습활동이라 어색했지만, 답 맞추기에 제법 재미가 들려갑니다.

오늘은 이 석고를 가지고 향기나는 석고방향제를 만들어보았습니다.

석고방향제는 제습/탈취 효과에 뛰어나고, 향이 다 날아가더라도 향을 추가첨가해서 반 영구적으로 사용할수 있거든요.
인체에도 무해하다고 하니, 인테리어용으로도 더할나위 없겠군요.



자, 이제 준비된 레시피를 따라 직접활동해보는 시간입니다!
이젠 제법 경험자들이라서 계량하는 데는 1g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습니다.
​​​​




석고가루, 물, 향료, 유화제를 열심히 잘 섞어서 실리콘 틀에 부어 모양을 냅니다.


물과 섞인 석고가루가 열을 내는 것도 신기했습니다.

모두가 열심인 이시간! 건이도 열심이군요!^^



석고가 예쁘게 굳길 기다리며~~ 마을 봉사활동도 했어요.
오늘은 귀찮은데 쉬면 안되요? 하다가도 약속을 지켜야한다며 예찬이가 대장을 자처했네요.
기특한 아이들을 위해 간식타임을 가졌습니다! 시원한 과일바는 충분한 격려가되었겠죠?


그동안 석고도 엄청 예쁘게 굳었습니다. 오늘도 기대이상의 수확이었답니다.^^



'어린이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거북산 등정  (1) 2017.06.13
당신의 쉼표 안녕하신가요  (0) 2017.06.12
행복한 어린이 날 파티!!  (0) 2017.05.08
오동통 귀여운 다육이 심기  (1) 2017.05.08
생일축하 & 고구마피자 만들기  (0) 2017.05.0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