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어린이반

땅콩버터 컵케익 만들기! 전자레인지 vs 오븐

2018년 1월 6일 안식일 오후


땅콩버터 컵케익 만들기!


오늘은 전자레인지와 오븐으로 컵케익을 만들어 보았습니다.

준비물은 종이컵/ 큰숟가락 / 작은 숟가락 / 컵케익 재료!

오늘은 모든것을 스푼으로 계량해 봅니다.

아이들은 먼저 레시피를 잘 적어보았어요.

밀가루 1T / 아몬드가루1t / 베이킹파우더 - 한꼬집 / 버터 2t / 땅콩버터2t / 설탕1T / 달걀 1개 / 우유 2t / 소금 한꼬집

잘 섞어준뒤에 전자레인지에 돌리거나 오븐에 구워주면 끝!


작고 귀엽지만 맛은 끝내주는 컵케익이 탄생했어요.^^


핫케익 믹스로 만든 전자레인지 버전 컵케익은 계란빵 느낌이었지만,

오늘은 간식이 필요 없을 정도로 배가 두둑해지게 먹었어요.

땅콩냄새도 솔솔 풍겨나는 안식일 오후를 보냈네요.